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파더(이하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이하 "고객")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②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③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 ⑤ 면탈요금 :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불법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 ⑥ 연결주소(링크) : 브라우저로 접속하여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접속 주소 또는 그 연결방법을 말합니다.

    • ⑦ 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기타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시행일자 이전부터 7일 이상 게시합니다.

  •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 이용계약
제 5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http://www.nanuminet.com)를 통하여 게시하며 고객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 또한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도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고객의 전자우편 주소를 통해서 통보하며 게시 또는 통보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 이용신청은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 고객의 연령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양식으로 된 법정 대리인(보호자)의 동의서를 첨부해야만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승낙]
  • 회사는 고객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①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는 경우

    • ② 타인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③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③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④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⑤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②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 이용계약은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제23조제2항의 이용요금을 납입하면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전항의 이용요금 입금 확인일로부터 2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고객의 신청 내용대로 계정을 설치하고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서비스 개통 통보일이 서비스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가 됩니다.

  • 제2항에 따라 서비스를 개통하지 못한 경우 그 사유와 개통일자를 다시 정하여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보합니다.

제 3장 -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①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 ②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③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국내 IP주소 관리기구)에서 WHOIS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해 고정 IP주소 사용자에 대한 사용자 및 관리자의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 ④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시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4장 - 이용
제 11 조 [고객의 의무]
  •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고객은 자신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의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고객은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회사가 제공한 메일서비스에 고객이 생성한 이메일 계정의 Password(비밀번호) 변경 등의 회사에서 아래 각호의 서비스 보안을 위해 규정된 사항들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① 서비스에 생성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는 영문자 및 숫자 혹은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8자 이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 ② 서비스에 생성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로 이메일 아이디, 사용자 전화번호등과 같은 개인정보 그리고 동일문자, 연속된 숫자 혹은 문자열 등등의 간단하고 추측하기 쉬운 형태로 등록하는 경우 계정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②의 규정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절차를 수행하지 않아 보안 취약성이 확인되는 계정에 대해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고객이 비밀번호 정책에 따른 비밀번호 변경절차를 수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해 로그인 및 이메일 송.수신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5장 - 이용제한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정지]
  •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제11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 ②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 ③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④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 ⑤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다이렉트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 ⑥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프로그램의 오작동 등으로 서버의 중앙처리장치(CPU)와 메모리 점유율이 10%를 초과하는 경우

    • ⑦ 1일 방문객수, 1일 파일 전송량, 계정용량 등이 해당 서비스 종류에 명시되어 사전에 공지된 사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 ⑧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 ⑨ 스팸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⑩ 고객이 서비스 기간 만료일 경과 후에도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 ⑪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 ⑫ 고객이 회사의 허락 없이 기본 포트(telnet, FTP, web 등) 이외 다른 포트(시스템에서 각각의 서비스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되는 번호)를 점유하는 임의의 데몬(시스템에서 대기하면서 사용자의 요청에 대해 미리 지정된 규칙에 따라 응답 및 통신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 ⑬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스팸 및 불법통신,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정지 시 사용종료일이 남아 있더라도 환불 받으실 수 없으며 서비스 내의 금액, 포인트, 혜택 및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① 방송통신위원회, KISA, 게임물등급위원회 등 불법 사이트 이용을 확인하여 이용 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 ②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제 13 조 [이용제한 해제 절차]
  • 회사는 제16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해당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고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나 해당고객의 오작동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18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고객이 고객이 서비스 초과 통보를 받고도 전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 6장 - 계약변경 및 취소/해치
제 18 조 [계약사항의 변경]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 계약종류(접속형태, 접속회선, 접속회선속도, 이용계약기간, 이용목적)의 변경

  • 도메인 또는 계정의 설치 변경

제 19 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으며 고객 또는 회사가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제 20 조 [고객의 법적 지위승계]

상속, 합병, 분할, 영업양수 등으로 고객의 법적 지위의 승계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사업자등록증사본(개인은 주민등록증사본)과 지위승계를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첨부하여 회사가 지정한 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계약의 해지]
  •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회사는 제25조에 의거하여 이용요금을 정산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②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 ③ 제16조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④ 제13조에 위반하는 경우

    • ⑤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통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 ⑥ 당해 연도에 2회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